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펜하이머 보러가기 전에 알아야하는 다섯가지 사실.

by 꿀호떡빵 2023. 8. 21.

 

오펜하이머 보러가기

오펜하이머를 보러가기 전에 알아야하는 다섯가지 사실

1. 영화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원자 폭탄의 아버지’라고 불리며, 1945년 7월 16일 세계 최초의 원자 폭탄 시험인 '트리니티’를 감독했습니다. 그 후 8월에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 폭탄이 투하되었고, 이는 전쟁의 종식과 함께 인류 역사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 영화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으로, 그가 스스로 "거대한 도전"이었다고 밝혔던 CG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한 첫 번째 핵폭발 실험 장면을 비롯해 경이로운 비주얼을 선보입니다. 놀란 감독은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 등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수많은 상을 수상한 거장입니다.

 

3. 영화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입니다. 주인공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맡은 킬리언 머피는 놀란 감독과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배우로, 그의 혼란스러운 내면을 완벽하게 그려냅니다.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인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분합니다. 여기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미국 원자력 위원회 창립 위원인 루이스 스트라우스 역을 맡았고, 맷 데이먼이 맨해튼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레슬리 그로브 주니어 장군을, 플로렌스 퓨가 정신과 의사 진 타틀록으로 출연합니다. 이 외에도 조쉬 하트넷, 라미 말렉,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합니다.

 

4. 영화 '오펜하이머’는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한 장대한 스릴러로, 관객들에게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수수께끼 같은 남자의 가슴 뛰는 역설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작품입니다. 오펜하이머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한 인류의 평화를 바랐으나, 그가 만든 원자 폭탄은 수많은 사람들의 죽음과 고통을 초래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이에 대해 "내가 죽음의 파괴자가 되었다"고 말했고, 나중에는 핵무기의 발전과 확산에 반대하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정부의 불신을 사고, 반역자로 몰려 보안 심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5. 영화 '오펜하이머’는 2023년 8월 15일 국내 개봉하였습니다. 이 날은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항복한 광복절이기도 합니다. 영화는 이 역사적인 날에 인류의 운명을 바꾼 원자 폭탄의 탄생과 그 비극적인 결과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충격과 함께 깊은 사유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영화 '오펜하이머’를 보기 전에 알아야 하는 다섯 가지 사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영화를 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